이제는 마스크가 일상필수품이 되었죠. 처음에는 KF94나 KF80을 썼는데 사실 답답하기도 하고 금액적으로 부담스러워서 덴탈 마스크를 잘 쓰기도 한답니다. 그런데 쓸때마다 어느 쪽이 앞인지 또 어느쪽위 뒤에인지 위,아래도 구분이 쉽지 않아요. 그날 하루 정도만 쓸거니깐 앞뒤나 위아래 무슨 구분이 필요하나 하겠지 이제는 보는 눈도 있고 위생상 꼭 정확하게 .마스크를 써야한답니다.
또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이용해서 이제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기도 했어요. 얼마전에 보니 명품 마스크 스트랩도 나왔더라구요. 그런데 예쁜 마스크나 명품 마스크 스트랩을 해도 정확하고 바르게 쓰지 않는다면 마스크 패션도 소용이 없지요. 올바른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법을 알고 바르고 사용하도록 해요.
우선 덴탈 마스크나 일회용 마스크의 앞뒤는어떻게 구분할까요?
KF94나KF80은 앞뒤나 위아래가 정확해서 사용할 때 어렵지는 않아요. 하지만 덴탈 마스크나 일회용 마스크는 정확하게 모양이 잡혀있지 않아서 많이 헷갈려한답니다. 첫번째는 마스크 끈이 부착된 위치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마스크 제조회사마다 끈 부착위치가 앞인 경우도 있고 뒤인 경우도 있고 중국제조인 경우도 그때 그때 다르다고해서 구분이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제조회사 마스크를 일일이 확인하는 것도쉽지 않은 방법이구요. 그래서 코 고정하는 쪽을 중심으로 위로 두고 주름이 아래로 향하게 하는 것이 제일 정확한 착용법이랍니다. 코 누르고 고정하는 방향을 위로 해도 마스크 주름이 위로 향할수도 있고 아래로 향할 수도 있는데 반드시 아래로 향해야 해요. 마스크 주름이 위로 향하면 공기중 먼지나 세균들이 그 안에 쌓이기때문 반드시 아래쪽 방향으로 해서 쌓이지 못하게 해야합니다.
코 고정부분을 중심으로마스크 주름이 아래로 향하게!
마스크를 착용하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만져서 착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코 고정부분을 반드시 꼭 눌러서 외부 공기가 들어오는 것을 차단을 해야합니다. 열심히 마스크를 착용했는데 헐렁하게 착용해서 외부 세균이 유입되면 너무 억울하잖아요. 그리고 마스크안에 화장이 묻고 땀이 난다고 휴지나 수건을 넣은 사람들도 간혹 있던데 절대 하면 안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렵다고 손으로 자꾸 마스크를 만지면 안됩답니다. 마스크를 벗을 때도 끈만 잡고 벗고 외출후에는 꼭 흐르는 물에 손을 씻어야 한다는것! 잊지 마시구요.
마스크 착용법을 다시 한번 올려드릴께요
그리고 잘못된 마스크 착용법에대해서도 알아봅시다
마스크를 쓰는 기간과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답답하다고 코만 내보이는 사람이나
턱에 마스크 걸리는 사람들이 자주 보여서 좀 신경이 쓰일때도 있어요. 아무리 답답해도 자신 혼자만이 아닌 모두를 생각해서 절대 코스크, 턱스크는 하면 안된답니다.
텐탈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앞뒤 구분법과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이제 일상이 된 마스크니 잘못 착용해서 주변에 걱정과 피해를 주지 말고 우리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꼭 바르게 착용합시다!